행사가 가능한국민연금이 주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 test 작성일 25.01.17test123@google.com
본문
5% 수준의 의결권 행사가 가능한국민연금이 주요 안건에 대해 현 경영진의 손을 들기로 한 것이다.
17일 업계에 따르면국민연금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는 오는 23일 열리는 고려아연 임시주주총회에서 집중투표제 도입에 찬성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2인 이상의 이사 선임시 해당 인원 만큼 의결권을.
국민연금이 고려아연 주주총회의 최대 쟁점으로 떠오른 집중투표제와 이사 수 상한 설정에 대해 찬성 방침을 세웠다.
사실상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측 손을 들어주기로 한 셈이다.
경영권을 지키려는 최 회장과, 최 회장 집권을 끝내려는 고려아연의 최대주주 MBK파트너스·영풍은 주총에 앞서 이 같은 제도.
한편국민연금은 이날 '집중투표제'와 '이사 수 19명 상한 제한' 안건에 찬성표를 던지기로 했다.
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수책위)는 제1차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를 열고 오는 23일 열리는 고려아연 임시주주총회 안건에 대한 의결권 행사를 이같이 결정했다.
고려아연 경영권 분쟁의 ‘캐스팅보트’국민연금공단이 집중투표제 도입에 찬성해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의 경영권 방어에 힘을 싣는다.
국민연금은 고려아연 지분 4.
국민연금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수책위)는 17일 고려아연에 대한 의결권 행사 방향을 심의해 집중투표제 도입 안건과.
국민연금공단이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사진) 측이 MBK·영풍 연합에 맞서기 위해 꺼낸 집중투표제에 힘을 실어줘 다음주 임시 주주총회에서 최 회장의 방어 가능성이 커졌다.
국민연금이 최 회장 측 손을 들어준 것은 그간국민연금이 집중투표제에 우호적이었기 때문이다.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최근 5년간.
51%를 가진국민연금이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손을 들어줬다.
최 회장의 경영권 방에 청신호가 켜졌다.
17일 업계에 따르면국민연금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수책위)는 이날 오후 회의를 열고 고려아연 임시주주총회에서 의결권을 행사하기로 하고 집중투표제 도입 안건과 이사 수 상한 설정.
국민연금이 오는 23일 열리는 고려아연 임시주주총회에서 집중투표제 도입을 찬성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MBK파트너스는 집중투표 도입시 분쟁국면이 장기화될 수 있다며, 주주 설득에 집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MBK는 17일국민연금수탁자책임위원회(수책위)의 의결권 방향이 공개된 직후 입장문을 통해.
국민연금이 오는 23일 열리는 임시주주총회에서 고려아연 에 힘을 실어줬다.
국민연금은 고려아연이 내세우고 있는 집중투표제와 이사 수 상한 설정에 대해 모두 찬성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영풍과 MBK 파트너스는 즉각 반발했다.
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수책위)는 17일 제1차 수탁자책임.
오는 23일 고려아연의 임시주총이 예정된 가운데국민연금이 집중투표제 도입에 찬성하기로 결정해 사실상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측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는 오늘(17일) 제1차 위원회를 열어국민연금의결권 행사 방향을 심의하고, 고려아연 임시주총 안건 가운데.
고려아연 경영권 분쟁의 '캐스팅보트'인국민연금이 오는 23일 열리는 고려아연 임시 주주총회에서 집중투표제 도입을 위한 정관 변경 안건 등 최윤범 회장 측이 제시한 핵심 쟁점 안건에 대해 찬성표를 던지기로 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국민연금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수탁위)는 제1차 위원회를 개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