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페이지하단 바로가기

책임을 묻는 게 골자였던 7

페이지 정보

작성자 : test 작성일 24.12.08

test123@google.com

본문

윤석열 대통령이 일으킨비상계엄사태에 대한 책임을 묻는 게 골자였던 7일 국회 탄핵안 표결이 국민의힘 대다수 국회의원들의 불참으로 의결정족수를 채우지 못 해 부결된 가운데,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동훈 대표를 향해 초기 탄핵 찬성 입장을 결국 반대 입장으로 바꾼 것에 대해 지적했다.


연합 ‘12·3비상계엄사태’ 핵심 인물인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8일 검찰에 전격 자진 출석했다.


비상계엄사태가 벌어진 지 닷새 만이다.


검찰비상계엄특별수사본부는 이날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해 현재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김 전 장관은 국민적 의혹 수사에 적극 협조하기.


윤석열 대통령에게비상계엄을 건의했다고 밝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오늘(8일) 새벽 검찰에 자진 출석했습니다.


이번비상계엄사태를 수사하는 검찰 특별수사본부는 김 전 장관이 오늘 새벽 1시 30분쯤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해 조사를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의 충암고 1년 선배인 김 전 장관은.


야당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안에서 '계엄에 필요한 어떤 요건을 충족하지 못했음에도 헌법과 법률을 위반한 채비상계엄을 발령'한 것과 '국민주권주의와 권력분립의 원칙, 정당 활동의 자유, 표현의 자유 침해' 등을 탄핵소추 사유로 꼽았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오는 10일 정기국회가 종료되면 즉각.


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사태'의 핵심 인물로 꼽히는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8일 새벽 검찰에 자진 출두했다.


이날 검찰 특별수사본부(본부장 박세현 서울고검장)는 김 전 장관이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해 조사받고 있다고 밝혔다.


비상계엄사태가 벌어진 지 닷새만의 검찰 조사다.


김 전 장관이 갑작스럽게 자진.


<한동훈 / 국민의힘 대표> "총리와 당이 민생 상황이라든가 중요 상황 등을 긴밀히 논의해서 민생이 고통받고 대외상황이 악화되는 일을 막도록 하겠다고 말씀드립니다.


" 다만 45년 만의비상계엄으로 국민 여론이 들끓고 있다는 점은, 한 대표에게 큰 부담으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민주당도 이번엔 부결됐지만.


비상계엄사태가 벌어진 지 닷새 만이다.


검찰비상계엄특별수사본부는 이날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해.


앞서 그는 노벨문학상 수상자 한강 작가가 한국의비상계엄에 충격을 받았다는 인터뷰를 캡처해 올리기도 했다.


탄핵안이 상정되기도 전에 국민의힘 의원들이 본회의장을 빠져나가자 배우 신소율은 “투표해주세요.


어떻게 이래요”라는 글을 SNS에 게재하며 촛불집회 참석을 인증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선포한비상계엄집행을 주도한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오늘(8일) 새벽 계엄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 특별수사본부에 자진 출석해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김 전 장관은 일부 언론에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오늘 새벽 1시 30분쯤 '12·3비상계엄선포 조치' 등과 관련한 국민적 의혹 수사에 적극.


푸르지오 스타셀라


'비상계엄' 사태의 핵심 인물인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오늘 새벽 검찰에 자진 출석했습니다.


검찰비상계엄특별수사본부는 김 전 장관이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해 현재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특수본은비상계엄집행을 주도한 것으로 알려진 김 전 장관을 상대로 계엄 선포 이유와 과정 등 상세한 경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