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페이지하단 바로가기

한 대표는 한 총리와 연이틀 만나

페이지 정보

작성자 : test 작성일 24.12.08

test123@google.com

본문

한 대표는 한 총리와 연이틀 만나비상계엄사태 수습과 정국 운영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탄핵안 부결로 인해비상계엄으로 촉발된 사태는 이제 정치적 혼란을 넘어 사회적 혼란까지 야기할 전망이다.


우선 여당은 45년 만에 발생한 초유의비상계엄사태로 분개한 민심과 맞닥뜨려야 한다.


정치적으로는 시간을 벌 수 있겠지만, 사회의 혼란이 가중된다는 점은 정부와 여당에 큰 부담이 될 것으로.


한 대표는 윤 대통령의비상계엄선포가 부적법한 행위임을 거듭 밝히며 국민께 사과를 구하기도 했다.


중앙공원 롯데캐슬 10년임대


그는 "계엄 선포 사태는 명백하고 심각한 위헌·위법 사태였다.


그래서 그 계엄을 막으려 제일 먼저 나섰던 것이고, 관련 군 관계자들을 배제하게 했던 것이고, 대통령으로 하여금 임기 등 거취를 당에 일임하게.


특히비상계엄으로 촉발된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불성립 부결됐지만, 대통령은 자신의 임기를 포함한 정국 안정 방안을 여당인 국민의힘에 일임했다.


탄핵소추안 부결로 민심이 들끓는다면 더 큰 후폭풍이 올 수도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달 탄핵소추안 재발의를 예고하면서.


지난 4일 오전 1시께 국회의 계엄 해제 결의에 따라비상계엄이 해제됐지만, 정치권을 넘어서 우리 경제는 상당 기간 ‘불확실성’이라는 키워드 속에서 침체의 골이 더 깊어질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 탄핵 등 정치적 먹구름이 고조됐던 과거 사례를 종합해도 탄핵 부결은 가결보다 불확실성을 깊어지게 하는.


윤석열 대통령의비상계엄선포와 탄핵소추안 투표가 이어지면서 정계는 물론, 우리 경제계에 불안감을 드리웠다.


탄핵안은 부결됐지만, 정치권의 탄핵 공방은 계속되고, 윤 대통령의 2선 후퇴까지 예상되면서 국정 동력 약화는 불 보듯 뻔한 현실이 됐다.


특히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내년 1월 출범하는.


윤 대통령이 2선 후퇴를 하게 됐지만 여전히 한 대표를 견제하는 친윤(친윤석열)계 인사들이 당에 상당수 포진해 있다.


한 대표 체제로 당이 재편되는 데 대한 친윤계의 반발이 상당할 수밖에 없다.


한편, 한 대표는 이날 한 총리와 만나비상계엄사태 수습 방안 이른바 '질서 있는 퇴각' 방안을 논의한다.


실제 미국은 극히 이례적인 표현으로비상계엄에 대한 비판적 인식을 드러내고 있고, 한미동맹의 굳건함을 강조할 수 있는 안보 협의도 잇달아 연기·보류되고 있다.


윤 대통령이 취임 후 최대 치적으로 한·미 동맹 강화를 내세웠지만 이번 사태로 인해 상당 부분 훼손될 가능성이 높아진 것이다.


프랑스 일간 르몽드는 이날 "비상계엄선포로 한국 사회를 충격에 빠뜨린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정족수 미달로 폐기됐다"며 "수만 명의 시위에도 여당 의원들의 보이콧으로 표결은 진행되지 못했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윤 대통령이 이날 오전 대국민 담화에서 '임기단축을 포함한 정국 안정 방안을 당에.


한예종 시국선언문에는 "2024년 12월 3일 22시 23분경, 윤석열 대통령은비상계엄을 선포했다.


민주화 이전의 군부독재 시대 이후 44년 만의 일이다.


뒤이어 23시경, '처단'이라는 표현과 함께 헌법에 명시된 국민들의 기본권을 제한하는 계엄사령부 포고령이 발표되었다.


그리하여 이날 밤, 대한민국에 거주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