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하며 지난 8월부터 사측과 교섭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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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test 작성일 24.12.06test123@goog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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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조는 4조 2교대 근무체계 개편과 성과급 지급률 개선,임금 인상, 안전인력 충원 등을 요구하며 지난 8월부터 사측과 교섭했으나 협상은 결렬됐다.
철도노조 파업은 지난해 9월 이후 1년3개월 만이다.
노조가 총파업에 나서면서 수도권 전철 1·3·4호선, 수인·분당선, 경의중앙선 운행에도 차질이.
노조는임금 인상과 신규 채용 확대 등을 요구했다.
1%를 요구했지만 사측은 정부 지침에 따라 2.
막판 협상이 결렬되면 노조는 2022년부터 3년 연속 파업에 들어가게 된다.
시는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대체 교통수단을 투입할.
노동계 관계자는 “코레일 측이임금 인상을 위한 재원 마련 방안을 제시하는 등 노사 양측에서 협상이 타결될 수 있다는 얘기가 나왔었다”고 했다.
그러나 비상계엄 사태 후 협상장의 분위기는 차갑게 돌변했다고 한다.
곧이어 4일 오후 9시쯤 노사 간 협상이 최종 결렬됐다.
철도노조는 사측과 입장차를.
이번 협상의 쟁점은 인력 감축과임금 인상률입니다.
공사는 만성 적자가 지속돼, 인력을 줄이고, 임금을 2.
5% 인상하자고 제시한 상태지만 노조는 1인 승무제 등 인력 감축 조치를 거부하고임금 인상률도 사측 제시안보다 최소 2배 많게 요구하는 등 양측 입장차를 좁히지 못하는 걸로 알려졌습니다.
코레일의 부장급 이상 간부 650여 명의 임금을 2년간 동결하고, 그 돈으로 노조원들의임금인상에 보태라는 얘기다.
사측은 이 요구를 거부했고, 협상은 최종결렬됐다.
철도노조가 사측이 받기 어려운 무리한 요구를 한 건 결국 민주노총이 주도하는, 윤석열 대통령 탄핵과 퇴진 등을 요구하는 ‘정치파업’을.
(사진=MS TODAY DB) 지역 경제계가 지적하는 가장 큰 문제는 최저임금 인상에 따라 일괄적으로 증가하는 인건비다.
국내 최저임금은 몇 년 사이 가파르게 올라 내년부터는 사상 최초로 시간당 1만원을 넘은 1만30원으로 결정됐다.
동일노동 동일임금 원칙에 따라 내국인과 외국인은 똑같은 급여 체계를.
임금인상과 인력 감축 중단 등을 요구하는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 산하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이 5일부터 파업에 돌입했다.
비상시국에 국민경제를 생각한다면 당장 파업 철회에 나서길 바란다.
최저임금 인상,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 선의로 포장한 정책이 일자리를 죽이고 정반대의 결과를 가져오는 ‘약자 보호의 역설’이 이번에도 우려된다.
근로기준법을 모든 근로자에게 차별 없이 적용하는 것은 반드시 가야 할 길이다.
문제는 준비가 미흡하다는 것이다.
지금 영세 사업자들이 처한 현실은.
주요 쟁점 사항은 △4조 2교대 근무체계 개편 △성과급 지급률 개선 △임금 인상·체불 △인력 충원 등으로 성과급과 임금에 대한 큰 견해차로 점점을 찾지 못했다.
노조가 파업에 돌입하면서 필수 유지인력 1만 348명과 대체인력 4513명 등 1만4861명으로 운용된다.
사측은 노조와 본교섭을 진행했으며, 노조는임금 인상과 신규 채용 확대를 요구하고 있다.
1%의임금 인상을 요구했지만, 사측은 정부 지침에 따라 2.
5%를 제시하며 팽팽한 대립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파업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출근길 시민들은 배차 간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