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페이지하단 바로가기

야간근로 수당 적용되나 선

페이지 정보

작성자 : test 작성일 24.11.10

test123@google.com

본문

선택근무 운영 시에도 연장근로 및 야간근로 수당 적용되나 선택근로의 경우연장근로시간은 정산기간을 평균한 1주간의 근로시간이 40시간을 초과한 시간으로, 이 시간에 대해선 연장근로수당을 지급해야 한다.


특정 주의 근로시간이 40시간을 초과해도 정산기간을 평균해 주 40시간을 넘지 않으면.


올해 잠정합의한 단협 조항에는 그동안 노조가 주장해왔던 정년연장에 대한 언급이 없고, 올초 논란이 된근로시간면제(타임오프)에 대해서도 '개선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한다' 정도의 포괄적 내용을 담고 있다.


일각에선 수년째 임단협에서 '1차 잠정합의안=부결' 공식이 암묵적으로 작용했다는 분석도.


그러나 임기 초반 주 69시간논란 등으로 미뤄졌던근로시간유연화, 평균 연령 증가로 인한 정년연장등 주요 현안에 대한 논의는 여전히 지지부진하다.


노동조합법 2·3조 개정안(노란봉투법)과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 기용을 둘러싸고도 여야 갈등이 장기화되면서 동력이 점점 떨어지고 있다는 지적도.


50명 규모의 공공기관에 다니던 ㄹ씨는 임신 사실을 알린 후 갑자기 계약연장을 못하기도 했다.


특히 규모가 작은 사업장일수록 모·부성 보호 제도 사용은 쉽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월 직장인 1천명을 대상으로 한 직장갑질119 설문조사에서 ‘육아휴직, 육아기근로시간단축 제도를 자유롭게.


미국은 연봉 10만 달러 이상 사무직근로자에게연장 근로수당과 최저임금제를 적용하지 않고 추후 업무 성과를 토대로 추가 급여를 받는 ‘화이트칼라 이그젬션’(고소득 전문직근로 시간규율 적용 제외)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일본은 2018년 고소득 전문직을 노동시간규제 대상에서 제외하는 ‘고도(高度).


근로시간·정년연장현안 논의 지지부진 윤 대통령이 집권 초반 가장 먼저 칼을 빼들었던 분야는 노동이다.


윤 대통령은 2022년 5월 화물연대의 폭력을 동원한 불법파업, 대우조선해양 하청 노동자의 점거 문제 등에 타협 없이 대응하며 여론의 힘을 받았다.


이후 대통령실과 정부는 노사법치주의 확립을.


고용부는 현행 '주 52시간제'를 유지하면서연장근로가 필요한 일부 업종·직종에 한해 개선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노사가 원할 경우연장근로관리 단위를 '1주'로 한정하지 않고 선택권을 부여하는 제도 개선을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군산 효성 해링턴


이는 일부 업종·직종의연장근로관리 단위가 '월, 분기, 반기, 연' 단위로.


서비스일반노조가 서울 강남구 롯데GFR 본사 앞에서 결의대회를 열고 "롯데 GFR 측은근로시간면제 불인정, 공정한 인사와 고용 안정에 관한 사항은 노조와 교섭할.


육아기근로시간단축 등의 정책 기조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과도한 돌봄시간, 낮은 소득과 높은 소비, 주거비 부담에 대한 지원은 지속 확대돼야.


야간연장보옥, 다문화보육,시간제보육, 24시간보육, 토요·휴일보육, 365일 보육 등을 선도적으로 제공해 운영하고, 보육정책의 발전과 안정적 운영에.


이에 강원대 측은 “처우 개선을 위해 기존 학기 단위(10주) 계약을 1년 단위 계약으로 변경하고 강의시간외연장근로(초과근무) 수당을 신설운영하고 있다”면서 “성적처리는 관련 규정 및 절차에 따라 공정하게 처리되고 있다.


성적조작 같은 행위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